코인 발행량 확인해야 하는 이유, 한도 없는 코인 위험

코인 발행량란?

코인 발행량은 특정 암호화폐의 현재까지 발행된 양을 나타냅니다. 이는 해당 코인이 현재까지 얼마나 많이 만들어졌는지를 의미합니다. 발행량은 블록체인 탐색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각 블록의 보상에 의해 발생하는 새로운 코인의 양과 이전에 생성된 코인의 양을 합산하여 계산됩니다. 발행량은 코인의 가격과 시장에서의 거래량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특정한 코인이 만들어질 수 있는 최대 양을 말합니다. 이런 한도가 정해져 있으면, 더 이상 새로운 코인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인의 가치를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생산되지 않으니까 흔해지지 않습니다.



코인 발행량이 중요한 이유

발행량이 정해져 있지 않으면 무한정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치가 정해지지 않고 하락할 수 있습니다. 믿음이 떨어집니다. 소위 개잡주, 잡코인이 그렇듯 가격이 무턱대고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발행량이 제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갑자기 떨어진 큰 하락이 올 수 있습니다.



코인 발행량 확인하는 법

  1. 업비트 모바일
업비트 모바일 – 정보 – 총 발행한도 확인

도지코인이 대표적인 발행량이 무한인 코인입니다. 밈 테마에 따라서 상승할 수도 있지만, 발행량이 정해지지 않은 리스크가 충분히 존재합니다. 긴 관점의 투자에서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코인마켓캡

https://coinmarketcap.com/ko/

빨간 표시를 보시다시피 유통 발행량이 제한된 암호화폐는 저렇게 채굴된 양이 보입니다. 반대로 이더리움, 테더, BNB 등 모두 발행량 제한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프로젝트의 전망, 시총 등 종합적으로 따져봤을 때의 투자 가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행량 제한이 없는 특히 시총이 낮은 암호화폐나 테마성이 짙은 코인은 충분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으로는 리스크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 모든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판단이며, 본 채널이 대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투자는 시간의 친구이다.”

워렌 버핏 (Warren Buffet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