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발행량란?
코인 발행량은 특정 암호화폐의 현재까지 발행된 양을 나타냅니다. 이는 해당 코인이 현재까지 얼마나 많이 만들어졌는지를 의미합니다. 발행량은 블록체인 탐색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각 블록의 보상에 의해 발생하는 새로운 코인의 양과 이전에 생성된 코인의 양을 합산하여 계산됩니다. 발행량은 코인의 가격과 시장에서의 거래량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특정한 코인이 만들어질 수 있는 최대 양을 말합니다. 이런 한도가 정해져 있으면, 더 이상 새로운 코인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인의 가치를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생산되지 않으니까 흔해지지 않습니다.
코인 발행량이 중요한 이유
발행량이 정해져 있지 않으면 무한정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치가 정해지지 않고 하락할 수 있습니다. 믿음이 떨어집니다. 소위 개잡주, 잡코인이 그렇듯 가격이 무턱대고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발행량이 제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갑자기 떨어진 큰 하락이 올 수 있습니다.
코인 발행량 확인하는 법
- 업비트 모바일
도지코인이 대표적인 발행량이 무한인 코인입니다. 밈 테마에 따라서 상승할 수도 있지만, 발행량이 정해지지 않은 리스크가 충분히 존재합니다. 긴 관점의 투자에서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코인마켓캡
빨간 표시를 보시다시피 유통 발행량이 제한된 암호화폐는 저렇게 채굴된 양이 보입니다. 반대로 이더리움, 테더, BNB 등 모두 발행량 제한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프로젝트의 전망, 시총 등 종합적으로 따져봤을 때의 투자 가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행량 제한이 없는 특히 시총이 낮은 암호화폐나 테마성이 짙은 코인은 충분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으로는 리스크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 모든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판단이며, 본 채널이 대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투자는 시간의 친구이다.”
워렌 버핏 (Warren Buffett)